비타민P(Bioflavonoids)에 대하여

1.비타민P의 효능

1)비타민C와 협동작용을 하며 비타민C의 작용을 강화한다.

2)모세혈관을 강화하고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조절한다.따라서 출혈방지,모세혈관파열방지,감염으로부터 보호장벽 유지작용이 있다.

3)고혈압,동맥경화증,자반병,피하출혈,궤양,동상,망막출혈,습진,건선,방사선병,관상동맥혈전증,잇몸출혈,비홍증,치질 등에 유효하다.

4)혈당치가 높아지면 당으로부터 만들어지는 알콜류의 물질인 솔비톨(Sorbitol)이 체내조직에서 만들어진다.이 솔비톨이 혈관벽 속에 이동해서 세포를 파괴한다.솔비톨은 눈의 렌즈에도 동일한 손상을 입혀 백내장을 일으킨다.이러한 손상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의 투여에 의해 막을 수 있다.

5)비타민C가 collagen을 합성하는데 도와준다.

6)항산화제로 작용하면 비타민C와 adrealine을 보호한다.

7)Biofavonoid는 천연에서 비타민C와 함께 존재하므로 합성비타민C에는 들어있지 않다.비타민C 단독보다 bioflavonoid를 함께 쓰면 더욱 효과적이다.

8)Bioflavonoid의 결핍증은 비타민C 결핍증과 밀접하게  관되어 있다.부족시 출혈,멍이 잘 든다.비타민C 와 P가 부족하면 류마티즘 질환이 잘 걸린다.

9) Biofavonoids의 성분
   rutin, hesperidine, quercetin,citrin,flavone, flavonal

*성인 1일 최저 필요량은 60mg으로 비타민C와 같은 수준이며,치료량으로는 300-1,000mg 또는 그 이상도 사용된다.비타민C의 20% 정도 함께 사용하면 좋다는 설도 있다.

* 비타민P를 함유하는 식품 5가지: 양파껍질,메밀,귤껍질,토마토,프로폴리스